배대지 작업현장.

알리바바1688, 타오바오와 같은 중국 사이트를 통해 판매할 제품을 직접 수입하는 사업자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중국어로 구축된 웹사이트와 현지배송에서부터 국내 통관까지 까다롭다는 점 때문에 최근 관련 업무를 대행해주는 중국구매대행 전문업체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이러한 알리바바1688 타오바오 구매대행업체를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다고 하더라도 만족할만한 곳을 선택하는 일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구매대행수수료가 저렴하다며 홍보하지만 특정 부분에서 금액을 부풀려 결과적으로 고객의 부담이 가중되는 경우가 있다. 또 진행상황을 전혀 피드백하지 않는다거나, 연락이 닿지 않아 고생하기도 한다. 

때문에 실질적으로 모든 수수료와 부대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곳인지, 원산지 표시와 검수서비스를 확실히 지원하는지, 중국구매대행 진행상황을 바로 안내해 주는 곳인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픽업차이나’는 중국구매대행 상담 시 수수료와 모든 부대비용들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홈페이지 문답과 전화, 카카오톡으로도 실시간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주문 건에 대한 배대지 입고상황, 원산지작업 및 포워딩작업 등의 정보를 바로바로 고객에게 공유하고 있다.

여러 판매자에게 물건을 구입하더라도 무료 합포장서비스를 지원하며, 현지에서 불량상품을 교환 또는 환불 처리하는 등 고객이 직접 물건을 확인할 수 없어 발생하는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리바바1688, 타오바오, VVIC와 같은 사이트에서 구매대행 후 사업자통관을 하면 수입신고필증으로 매입 자료는 남는다. 하지만 구체적 수입내역이 없어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픽업차이나는 보다 꼼꼼하게 매입 자료를 맞출 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픽업차이나’의 상세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상담은 카카오톡, 유선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