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에서는 재학생들이 무시험검정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영유아보호법에 의한 자격 기준에 따라 1급, 2급, 3급으로 구분된다. 2급 취득 후 3년이 경과하면 보육교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보육교사 자격증에 필요한 보육 교과목 및 학점은 51학점(17과목)이다. 보육필수 6과목, 영유아교육 6과목 이상, 발달 및 지도 1과목 이상, 건강•영양 및 안전 2과목 이상, 가족 및 지역사회 협력 1과목 이상, 보육실습 1과목 이상 이수 등 총 17개의 교과목 이상을 이수해야 보육교사 2급을 무시험으로 취득한 후 보육교사로 근무할 수 있다.

이처럼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은 국공립 어린이집, 사립유치원, 아동상담소, 아동심리치료소, 보육원, 아동복지기관 등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 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