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직업능력 육성 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미래유망 직종인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과 바리스타자격증 등 무료로 자격증 취득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무료수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무료수강 지원에 해당하는 전문가 교육 과정 중 취업 관련 자격증으로는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프레젠테이션자격증, 이미지메이킹자격증 등이 있다.

커피 문화가 날로 대중화되면서 바리스타에 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으며 유망직종으로서 바리스타자격증의 비전은 무궁무진하다고 관련 전문가들은 평한다.

커피 수입량과 규모는 매년 늘고 있으며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규모는 계속 증가하고 그에 따라 매년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바리스타는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아 제 2의 직업으로도 각광 받고 있는 추세다.

또 하나의 유망직종인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은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홍보(마케팅)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격증이다.

고령화 사회의 시대적 상황에 맞게 더욱 성장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의료업계다. 이전에는 병원에서 근무하려면 의사나 간호사, 간호조무사처럼 의료인들만 가능했지만 최근 좀 더 효율적으로 적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병원 취업이 용이해진 병원 서비스 관리자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의 향후 비전이 높아졌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실무 능력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이에 앞서 그 능력을 증명해 보일 수 있는 자격증 역시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무료수강 지원의 좋은 기회를 통해 취업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진행 중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자격증은 국가지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득 후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자격증과 동일한 공신력을 가지고 있어 취업, 승진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온라인 등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바리스타 무료수강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자격증 수강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