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 장애, 우울증, 스마트폰 중독 증상 등 치료 돕는 ‘심리상담사 스펙 자격증’ 과정 무료

현대인들에게 발생하는 스트레스성 장애, 불안 증세, 우울증, 스마트폰 중독 증상 등 다양한 정신적인 문제들은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이들의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심리상담사 직업이 미래 유망직종 중 하나로 부각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재 취업을 원하는 경단녀, 주부 등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도 심리상담사 취업을 위해 ‘심리상담사 취업역량 자격증’에 해당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취득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경단녀, 청년 및 중장년층 등 취업 준비생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래 유망 자격증 수강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환급 등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하는 이들은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심리분석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과 방과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북아트지도사 등 총 50종의 다양한 유망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비용, 자격증 전망 등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비용, 취득방법 등 다양한 이유로 망설였다면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미술, 음악, 아동, 노인심리상담사 등 연령층이나 상담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한민협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전문적 상담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상담사로서의 직무능력 배양, 상담기법과 기술의 활용방법 습득하는 과정이다.
 
가족심리상담사 과정, 노인심리상담사 과정, 아동심리상담사 과정, 미술심리상담사 과정, 음악 심리상담사 과정 등 다양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여 수강생들에게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서불안, 허언증, 편집증, 공황장애 등 정신적인 문제를 전문적인 상담기법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해당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들을 취득 시 초중고 상담교사, 심리지원 바우처 시설, 심리상담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심리상담 관련 기관 취업 또는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모두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