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SM우방산업이 인천시 서구 오류지구에 10년간 끊겼던 주택공급을 잇는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섰다.

인천시 서구는 10년 이상 된 노후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및 다가구주택)에 대한 보조금 지원 사업이 인천시 지자체 중 최대 규모로 추진되고 있는 곳으로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분양 대기수요가 풍부하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은 인천시 서구 오류동 1722-1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8층, 6개동, 총 4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검단지구내 유일한 소형평형인 전용 66㎡로 구성된 단일단지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A~ F 총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설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는 혁신평면도입으로 소형평형도 중형처럼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66㎡A, 66㎡B 타입은 소형평형임에도 4Bay 구조를 적용해 넓고 쾌적하다. 또한 효율성 높은 수납특화설계를 적용해 드레스룸, 팬트리 수납공간은 물론 팬트리형 주방과 수납형 주방(확장형 주방)을 선택가능하다.

전 세대 남향 및 남동향 배치와 52m 이상의 넓은 동간 거리로 조망권 및 일조권을 확보하고 단지 내 중앙광장 및 운동시설 및 피트니스센터, 시니어룸,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내부는 친환경 벽지와 페인트 시공과 신선한 외부공기를 유입하는 자연환기설비로 실내환경이 쾌적하며 홈 loT 첨단 시스템과 옥상 태양판 설치 등 관리비를 절감해주는 각종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갖추었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은 교육여건이 우수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단지로 도보 3분 거리에 단봉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도보거리에 어린이집, 유치원, 중학교 예정부지가 밀집돼 있다. 단지 뒤로는 백석산이 위치하고 단지 바로 앞 대촌근린공원의 자연 놀이터와 물 놀이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어린자녀를 둔 세대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옆에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하고 검단일반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2호선 검단오류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단지로 지하철 이용시 서울역까지 38분, 인천국제공항 30분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시내버스 및 광역버스(강남,양재역)를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도 인접해 대중교통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검단양촌IC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0년 12월)와 인접해 타 지역 이동 및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한편,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의 사업지는 비규제지역으로 규제 지역에 비해 세금과 대출 제한이 상대적으로 덜하며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현재 인천시 서구 당하동에 개관한 주택홍보관에서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선착순 동호지정중이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및 일반 분양가와 모델하우스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