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인기자격증인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과정을 취준생들과 경력단절 여성, 제2의 직업을 준비하는 주부 등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무료로 수강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지원은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학교폭력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 각 분야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과정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중 가장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미술 활동을 통해 실제 내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미술심리상담사는 미술학, 심리학, 교육학, 아동학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도 많이 접목해서 다양하게 활동 중이다. 

또한 노인심리상담사는 고령화 사회로 인해 소외 받는 어르신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신체적, 정서적 장애 및 심리적 장애를 겪는 어르신들이나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노인심리 상담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 이며 그 자격증 수요가 급속도로 늘고 있는 추세다.

그 외에도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서 아동들의 눈높이 맞는 아동 심리 치료와 상담지도를 해줌으로써 안전하고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 한 후에는 심리상담 센터, 초중고 상담교사, 문화센터 상담사, 유아교육기관,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노인회관, 요양원 상담사, 사회복지사, 종교 및 복지 기관, 건강가정 지원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부 상담클리닉, 요양병원 등에서 전문 심리상담사로 활동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관계자는 “무료수강 실시 중인 과정들은 100% 온라인 교육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와 자격증 발급 지원을 하고 있어 배움의 기회를 가지고자 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이들도 온라인 자격증 과정을 통해 6주간의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 없이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