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한 웹 개발' 에서는 후지급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100% 후 지급 결제'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한 모든 요구조건이 제대로 반영되었을 때 결제하는 고객 중심의 결제 대금 납부 서비스이다.

기존의 결제 방식은 사이트 제작을 의뢰한 고객이 계약금, 중도금, 잔금 등 대금을 여러 번에 걸쳐서 내야 했기 때문에 다소 번거로운 시스템이었다.

고객이 잔금을 업체에 모두 지급한 상황에서 매끄럽지 못한 결과물이 받게 되면 수정 요청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제작 업체의 추가 비용 청구 등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서비스 불만이 발생할 위험도 있었다.   

그러나 새로 도입한 '100% 후 지급 결제' 시스템은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진행하며, 제작이 완료된 시점에 고객이 꼼꼼하게 확인하고 결제하는 방식으로 제작 서비스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고 충분한 제작 기간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비용을 미리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당장 예산이 부족한 상황이어도 진행할 수 있고, 선지급 후 불안한 마음으로 결과물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잘못 개발된 사항에 대한 수정 요청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도도한 웹 개발'의 김병도 CEO 개발자는 "다양한 성향의 독립형 운영 고객들과 제작 이후에도 소통하다 보니 고객들이 느끼는 업체에 대한 선입견과 서비스 개선사항을 상세히 들을 수 있어 이 같은 아이디어를 고안했다"며, "본 서비스를 통해 제작을 의뢰한 고객이 최대한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도 솔루션을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대행 및 튜닝 문의는 '도도한 웹 개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