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 방과후돌봄지도사 포함 총 50종 유망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맞벌이 학부모의 최대 고민은 퇴근 후 귀가 시까지 자녀를 양육 할 시설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초등학교 돌봄 교실, 주말 방과후 프로그램 등의 수요를 늘리고 있으며 유치원생들의 대해서도 방과후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 진행 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수요로 인해 방과후 돌봄교사에 대한 수요 확대가 진행되면서 관련 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취업준비생, 경단녀 등이 늘고 있다.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방과후돌봄교사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서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취득방법, 방과후돌봄지도사 자격증 취득비용, 아동교육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 등을 알아보는 취준생들을 위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종류를 포함하여 심리상담과정과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등 총 50종의 다양한 취업 유망 자격증 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있다.

한민협에서는 ‘방과후지도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의 방과후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맞벌이가정의 증가로 각 학교에서 방과후지도교실 등을 확대 편성하면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아동교육지도사’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는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이 취득하기에 적합한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방과후지도과정 내에는 방과후돌봄지도사 자격증 과정,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외에도 수학 과목에 대해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 시키기 위해 스토리를 입혀 학생들에게 학습에 재미와 흥미를 유발 시키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과정, 실제 독서교육과 논술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독서논술지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아동들에게 미술 교육이론과 실무 표현 기법 등 전문지식을 알려주는 아동미술지도사 과정 등 다양한 방과후지도 관련 자격증을 개설해 수강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방과후지도과정 자격증 취득 시 초등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도서관, 문화센터, 홈스쿨 창업, 교육원 등 다양한 교육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이외에도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한민협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취득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모두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통해 아무 때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는 추세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의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심리상담사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등 50종 유망자격증 강좌는 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과 무관하게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