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성복자이’& ‘성복힐스테이트’는 즉시입주 가능한 경기도미분양아파트로 1순위 자격 및 재당첨 제한, 잔금대출 규제 등에 적용 받지 않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또한 실입주금 2억원 정도로 입주 후 무이자 잔금유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담보대출 시 시중은행권 보다 금리가 저렴하고 원금상환이나 거치를 선택할 수 있어 입주시 금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현재 분양마감된 GS건설의 ‘성복자이’를 제외한 ‘성복힐스테이트’의 일부 회사보유분에 한해서 134㎡이상의 중대형 평형을 3.3㎡당 1400만원대로 할인 분양 중으로 최대 4개월까지 입주기간을 지정할 수 있다.

현대건설 ‘성복힐스테이트’는 1차, 2차, 3차 3개단지 총 2,157세대 대단지로 전용면적 134㎡, 153㎡, 157㎡, 167㎡, 179㎡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여러 세대가 함께 거주하기 편리하도록 가변벽체를 시공해 독립된 공간활용이 가능한 확장형 설계로 실사용면적이 공급 면적보다 넓다.

단지는 조각공원, 수경공간, 정자쉽터, 숲속마당 등 조경비율 38~40%의 친환경 단지로 조성되며 연결된 등산로를 통해 광교산을 오를 수 있어 환경이 쾌적하다. 

전 세대 남향배치와 단지별 판상형과 타워형의 복합 구조로 동간 간격이 넓어 입주민간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단지별로 대규모 공원과 놀이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배드민턴장, 키즈카페,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노인정 등과 주민 커뮤니티 플라자 등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내부는 여러 세대가 함께 거주하기 편리하도록 가변벽체를 시공해 독립된 공간활용이 가능한 확장형 설계로 실사용면적이 공급 면적보다 넓다. 천연대리석과 고급 무늬목 등 최고급 마감재로 시공하고 주방에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레인지 가스 쿡탑 등 빌트인 가전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성복힐스테이트’가 위치한 수지구에는 향후 10여년 간 새 아파트 공급 계획이 없어 공급 가뭄이 심화 될 예정이다.

이는 용인시는 난개발을 막기 위해 '2035년 용인도시기본계획'에 따라 수지구에서 추가개발을 억제하고 임야를 훼손하는 아파트 건립을 전면 제한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성복동은 판교와 광교 사이에 위치해 강남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며 영동고속도로(동수원IC), 경부고속도로(판교IC), 용서고속도로(서수지IC) 등 다양한 도로망이 인접해 서울 및 주변도시 진입이 빨라 서수지 IC를 통해 용인~서울 고속도로까지 18분대로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때문에 광교신도시, 판교신도시, 분당신도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향후 GTX용인역도 개발 예정되어 있어 도심지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난 1월 30일 광교역~정자역을 연결하는 신분당선의 연장선 개통으로 성복역에서 판교까지 4정거장, 강남까지 8정거장으로 20분대, 용산까지 14정거장 40분대로 빠른 도달이 가능해 교통여건이 우수하며 뛰어난 교육여건과 풍부한 생활인프라고 정주여건이 좋다. 

성서초, 효자초, 성서중, 성복고교가 단지와 가까워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들이 약 10여개 이상 신규개원한다. 지구 내에 성남외고, 수지고, 풍덕고 등 초중고 학군이 잘 갖춰져 있으며 주변에 학원가도 잘 조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마트,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수지로데오 등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롯데백화점분당점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병원, 동국대학교 분당한방병원 등 의료기관, 수지구청, 수지레스피아, 용인포은아트홀 등 각종 생활, 문화 인프라가 풍부하다.

추후 2018년 말까지 건립될 계획인 성복역과 지하로 연결통로를 잇게 될 코엑스보다 큰 규모의 롯데복합몰에는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문화시설, 쇼핑센터 등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며 판교 알파돔시티알파리움, 판교 아시아테크노밸리가 2019년 준공 예정이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용인 미분양아파트 ‘성복힐스테이트’를 통해 방문예약이 가능하며 잔여세대 확인 및 기타 상담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