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능력 전문 육성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유망 직종인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프레젠테이션자격증, 이미지메이킹자격증 등 유망자격증 40여 과정을 무료로 자격증 취득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무료수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령화 사회의 시대적 상황에 맞게 더욱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의료업계다. 이전에는 병원에서 근무하려면 의사나 간호사, 간호조무사처럼 의료인들만 가능했지만 최근 좀 더 효율적으로 적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병원 취업이 용이해진 병원 서비스 관리자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의 향후 비전이 높아졌다.

유망직종인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은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홍보(마케팅)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격증이다. 

또 하나의 유망직종인 바리스타자격증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커피 수입량과 규모는 매년 늘고 있으며 국내 커피전문점의 시장 규모는 계속 증가하고 그에 따라 매년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바리스타는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아 제 2의 직업으로도 각광 받고 있는 추세다.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시 프랜차이즈 매장 바리스타, 커피 관련 유통 산업 분야, 호텔 식음료 관련 분야로 진출 시 유리하다. 

무료수강 진행 중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발급 중인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은 국가지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득 후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자격증과 동일한 공신력을 가지고 있어 취업, 승진,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온라인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