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439-2번지 일원에 ‘신동탄 이안파밀리에’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16개동으로 구성되며 1,560세대가 들어서는 대단지다. 특히 중소형 평형대임에도 불구하고 입주자 선호도를 고려해 대부분 세대를 4베이 판상형구조로 설계하여 자연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층별로 선호도가 갈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특화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1~3층 저층부에는 오픈 발코니가 조성되며 4층은 테라스를 시공했다. 최고층인 탑층에는 다락방을 배치해 어른과 아이 모두 만족할 만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여기에 전기료 절감을 위한 태양광 발전시설과 난방비를 줄여줄 수 있는 에코온돌매트(옵션) 등 친환경 설계를 도입했으며 싱크대 음식물처리기나 빌트인 건조기(옵션), 실내 환기 시스템, 빌트인 냉장고 등도 마련된다.

신동탄 이안파밀리에 단지는 유선형 와이드 형으로 배치되어 평균 동간거리만 해도 80m, 최대 107m로 사생활 침해의 우려를 줄였으며 정방향 단지의 동간 거리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했다.

또, 오산역세권 아파트에 속하는 이곳은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과 세마역이 자리잡고 있으며 동탄역 SRT고속철도, GTX가 개통 예정 중에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다.

향후 GTX가 개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19분이면 도달 가능해 강남 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차량 이용 시에는 경부고속도로 오산IC, 동탄JC, 북오산IC(제2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신동탄이안파밀리에 커뮤니티 시설을 살펴보면 심야 영유아 보육시설(예정)과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어린이 도서관, 실내 사우나, 조·중·석식 서비스가 가능한 레지던스 라운지 등이 마련된다.

생활 편의시설은 차량 5~10분 거리에 동탄1,2 신도시가 위치해 동탄신도시의 인프라를 동일 생활권처럼 누릴 수 있으며 도보 10분 거리에는 오산세교신도시도 자리 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필봉초, 세미초, 매홀중·고, 세마고(자율형 공립고) 등의 학군도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조성되었다.

아울러 이 아파트는 미니어처 테마파크, 드라마세트장, 운암뜰 복합개발사업, 안전체험관, 필봉터널 개통, 오산시 2035 계획 등 다양한 개발 호재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오산시 드라마세트장은 유명 드라마의 사전제작 세트장으로 단지 바로 옆 약 32,000평 규모로 건립되어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의 유입이 예상된다.

경기도 오산시에 신동탄 이안파밀리에 모델하우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