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이달 30일까지 축제주제‧콘셉트‧킬러콘텐츠 분야 및 로즈마켓‧먹거리‧체험 등 부스 분야 아이디어 공모

2019 서울장미축제 아이디어공모 포스터 <사진제공=중랑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1월30일까지 ‘2019 서울장미축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에 5회째를 맞이하는 서울장미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것으로, 구는 미리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들을 수렴해 축제 기획․ 준비에 이를 반영 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축제주제, 콘셉트 및 킬러콘텐츠 ▷장미향이 나는 로즈마켓 운영방안 ▷장미를 소재로 하는 먹거리 및 상품 개발 ▷장미를 소재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 ▷관내 중소기업 상품의 장미축제 연계방안 ▷부스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어 제안 신청서 다운로드 후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경제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심사 후 시상자를 선정하며 최우수상(1명)은 시상금 30만원, 우수상(2명)은 시상금 20만원, 장려상(3명)은 시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자는 12월 중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랑구청 문화관광과에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축제의 성공을 이끈다”며 “2019 서울장미축제 아이디어 공모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구에서도 중랑구의 대표 축제인 서울장미축제를 더욱 새롭게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