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행동교정사, 펫 매니저 등 취업 유망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무료 수강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이미 1,000만 명을 넘어선 지금 반려동물 관련 산업과 관련된 직종은 현재와 미래에 취업 유망 분야로 뽑히고 있다.

이에 해당 분야로 진출을 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은 반려동물관리사 등을 포함한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환급 등의 과정을 통해 취업을 알아보거나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취득 비용,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방법, 무료 수강방법 등을 찾는 취준생들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포함하여 총 54종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에 취준생들은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취득 비용, 전망 등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자격증 취득 비용, 취득방법 등 다양한 이유로 망설였다면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반려동물관리사 뿐만 아니라 병원코디네이터, 한국사지도사 등 연령층이나 상담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자격증 취득 과정을 선택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 이수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취준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적절히 이해하고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위생 및 질병 등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한 유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의 능력을 기르는 과정이다.

수강생들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통해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심리를 파악하고 질병예방 및 건강을 위한 과학적 보건관리법과 동물 관련 법, 반려동물 관련 규정을 습득,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로 성장하게 된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 시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펫 매니저, 반려동물 장례관리사, 애견카페 창업 등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에 진출 시 유리하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는 추세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이외에도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방과후돌봄지도사 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무료 수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한민협에서는 취업 유망 분야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 비용, 자격증 무료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