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주택 규제로 인한 역풍으로 상가 분양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 특히 안정성과 미래가치를 갖춘 물건일수록 더욱 주목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현대건설은 19일 ‘힐스테이트 일산’의 상업시설 홍보관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C1-1블록 GTX 킨텍스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일산'은 지하 4층~지상 49층 규모에 오피스텔 4개동 1054세대와 생활편의시설로 구성됐다. 이는 GTX 킨텍스 역세권‧높은 미래가치‧풍부한 인프라‧배후수요 등 다양한 개발 호재 및 인프라를 자랑하며 부동산 전문가의 긍정적인 평을 받은 분양 소식이다.  

오피스텔은 지난 2015년 12월 실시한 청약에서 평균 28.4대 1로 마감한 바 있으며, 내년 3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번 분양을 실시하는 판매시설은 지상 1~2층에 5,010㎡ 규모 총 62개 점포로 구성됐다. 편리한 교통환경과 풍부한 개발호재를 무기로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일산 킨텍스 상권은 자유로, 제2자유로, 외곽순환로, 강변북로 등을 통한 도로교통 연계성이 우수하다. 오는 2023년 예정된 GTX A 노선 (파주~삼성) 개통 시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돼 유동인구가 크게 늘고 일대 상권도 활기를 띨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일산’는 반경 1㎞ 이내에 현대백화점, 고양원마운트, 이마트타운, 롯데마트 등 일산의 주요상권이 위치해 있고 향후 한류월드(예정), JTBC일산사옥(예정) 등 대규모 상업‧업무시설도 추가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총 4개 상권으로 구분되는 주변 상권인 대화역, 주협역, 정발산역, 마두역 상권에 대형복합상가가 자리잡고 있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킨텍스와 인접한 80만㎡ 부지에 일산테크노밸리(예정)가 건설되면 일산은 물론 경기 서부권을 대표하는 핵심 상권으로 떠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알짜 분양에 가장 중요 요소인 배후수요 확보 또한 상당하다. '힐스테이트 일산' 상업시설은 상층부에 1054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데다 주변 아파트 및 오피스텔 7000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어 생활밀착형 상가로 최적화된 입지다.

여기에 사업지 앞 온누리공원 및 킨텍스역 만남의광장(예정) 등 휴식공간과 연계한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돼 비교적 안정적인 상권 형성을 기대해볼 만하다.

다양한 개발호재 및 교통, 상권 인프라를 고루 갖추고 있는 ‘힐스테이트 일산 상업시설’은 홍보관이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