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총 54종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지원

안정된 직장이나 취업이 어려워 노후 대비를 위한 제 2의 직장을 찾거나 전망이 밝은 취업 일자리를 찾는 취업 준비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전업주부, 직장인들에게 관련 분야 취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본인의 취업 스펙 향상이나 직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에 자격증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방과 후 교실 수업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저 연령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돌봄과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방과 후 교사에 대한 학교와 교육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어 방과후지도사 관련 미래 유망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환급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거나, 방과후지도사 관련 미래 유망 자격증 종류와 비용 등을 문의하는 이들의 민간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유망자격증 과정을 다양하게 개설하고 총 54종 무료 자격증 취득 강좌 수강을 장려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과 방과후졸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은 학교 정규 교육과정이 끝난 이후 방과 후에 운영되는 돌봄교실 전담교사의 업무를 알고 이해해가는 교육과정이다. 아이들을 맡아서 안전한 돌봄의 기대와 돌봄 프로그램에 따른 교육을 펼침으로써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하며, 사교육비 지출 또한 줄여주는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방과 후 돌봄을 지도할 수 있는 순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한민협에서 방과 후 지도 과정 관련 자격증을 취득 시 초등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문화센터, 복지센터 등 다양한 교육 및 복지 기관으로 취업 시 유리하다.
 
미래 유망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 지원하고 있는 한민협은 취업에 유용한 유망 자격증 취득 비용, 전망 등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경제적인 교육비용, 취득 기간 등 다양한 이유로 망설였다면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연령층이나 상담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취득이나 재직자 환급, 내일배움카드 과정을 알아보는 취준생들 및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 비용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은 총 50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 후 유망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민간자격증 취득 방법,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을 알아보는 취준생과 직장인들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심리상담사 자격증 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이라면 무료 수강을 통해 미래 유망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는 미래 유망 직업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 비용, 자격증 무료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