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예술계열 트로트가수 ‘별사랑’ 입시면접 모습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2019학년도 신편입생 실기 및 면접 전형에 신예 트로트가수 ‘별사랑(본명 윤정인)’이 실용음악예술계열에 지원하여 합격했다고 밝혔다.

신예 트로트가수 ‘별사랑’ 은 실용음악예술계열 2019학년도 신입생 선발 면접에서 뛰어난 보컬 실력과 댄스안무 그리고 심층면접 과정을 높은 점수로 합격하며 내년 2019학년도부터 한국예술원 신입생으로 입학하게 된다.

실용음악예술계열 트로트가수 ‘별사랑’ 입시면접 모습.

‘오빠짱이야’ 트로트 곡으로 국내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 ‘별사랑’ 은 국내 보다 해외무대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필리핀 세부에서 개최된 2017 K-POP 필리핀 CCGA 연말 시상식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초대된 바 있으며, 日本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콘테스트인 "JAPAN MUSIC REVOLUTION" 페스티벌에도 파이널 메인 게스트로 참여하여 멋진 무대를 보여준바 있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K-POP과정, 기악과정. 작곡과정)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치림 하림 교수, ‘나 였으면’ 가수 나윤권 교수, ‘신촌을 못 가’ 가수 포스트맨 성태 교수, 전 가비앤제이 멤버 장희영, 버블시스터즈 초기멤버이자 보컬 코칭을 해온 김현하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및 정기 공연 개최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개최를 지원하여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신인발굴 프로젝트, 「너는, 꽃」프로젝트, 매 학기 밴드앙상블 자격증, 미디 자격증, 보컬 트레이너 자격증 수업과정을 운영하여, 졸업 후 방과후 수업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된다. 그리고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