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제주도, 공직기강 확립…엄중 처분한다道, 연말 청렴주의보 발령
제주특별자치도가 연말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자 특별 감찰을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환경일보] 전재현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가 18일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자 특별 감찰을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감찰은 도 청렴혁신담당관 및 소방본부가 합동으로 4개반 9명의 특별감찰반을 편성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도 본청은 물론 행정시, 소방본부와 각 소방서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말 공직자 특별감찰 점검사항은 당직자의 음주행위 등 복무기강 해이사례, 공직자의 근무지 무단이탈, 출·퇴근시간 미 준수, 관용차량 사적사용, 직위를 이용한 부당지시 등 공직자 행동강령 위반 행위 등에 대해 점검한다.

또, 민원처리 소홀·지연 행위 등 근무태만, 보안점검 실태, 소방 출동장비 및 출동태세 등에 대해서도 중점 점검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특별감찰 기간 비위행위가 적발됐을 경우에는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무관용 원칙 적용과 부서장까지 연대책임을 물고 엄중 처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예방감찰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도민 및 공직자들의 애로사항도 적극 청취하고 해결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음주운전 행위로 인해 공직사회의 신뢰가 저하되지 않도록 음주운전 예방 문자(SMS)메시지를 전 직원들에게 매주 1회 발송하고 있다.

음주운전 적발 처분사례를 월 2회 전파하는 등 공직자의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전재현 기자  sk917964@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재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차장, 인천시 목재산업체 현장 애로사항 청취
[포토] 뉴노멀 시대의 지속가능한 국토‧환경 조성방안 세미나
[포토] 2020 공동하계 3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갑 티슈 비닐 사용 줄이기 방안 간담회' 개최
[포토] 2020 공동하계 2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