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2일까지 Art Mora 서울갤러리 전시···‘물’에 대한 경외심에서 출발한 작품세계 선보여

HA EUL, amp 144511 it, 150 x 100cm, Pigment print, Edition of 7, 2014 <사진제공=ART MORA>

[환경일보] 사진작가 하을(HA EUL)의 개인전 ‘Amphibious project: 양서류 프로젝트’가 2월21일부터 3월12일까지 Art Mora 서울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하을 작가가 서울에서 처음 선보이는 개인전시이다. 

하을 작가는 졸업 이후 건축잡지인 SPACE에서 활동하다가 2011년부터 물 속에서 건물들과 도시들을 촬영한 ‘Amphibious Eye Project’ 시리즈로 사진작가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그는 2011년과 2014년 양서류 시리즈 작업을 위해 두 차례 세계를 일주했고, 지금까지도 세계의 도시문명과 건축물을 촬영하기 위해 수중촬영을 계속하고 있다.

작가가 펼쳐낸 화면에는 인류 문명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도시와 구조물이 출렁이는 물 위에 떠 있다. 사진 속 브루클린 브릿지, 런던 브릿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등 세계 명소의 이미지는 엄숙하고 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의 작업들은 인간을 비롯한 생명체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물’에 대한 경외심에서 출발했다. 물과 땅을 오가며 서식하는 양서류의 특징에서 영감을 얻어 우리 인간존재에 대한 생각을 담아 촬영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 시리즈 중 물에서 바라본 도시문명을 다루고 있는 ‘FROM THE WATER’ 시리즈와 바위에서 찾아낸 우주의 이미지들을 담고 있는 ‘FROM THE EARTH’ 시리즈를 선보인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트 모라 갤러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