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커피 바리스타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바리스타자격증 1급, 2급 필기,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예비 카페창업자 등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는 게 한국장학진흥원의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커피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커피원두 종류와 블렌딩 기법,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 법 등 바리스타가 카페에서 하는일을 교육한다. 커피로스팅마스터, 커피감정평가사 자격증과 함께 공부해 바리스타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수강 추천대상은 바리스타자격증을 배우기 원하지만 아카데미 학원비가 부담되는 사람, 예비 카페창업자, 프리랜서 바리스타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등이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바리스타자격증 외에도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육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취득 시 연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