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온실가스를 줄여요’ 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서울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등 주제로 공모전 개최

[환경일보] 서울시는 기후변화 및 환경,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작품을 발굴하고자 ‘제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는 서울’, ‘세계 기후선도 도시, 서울’을 주제로 한다.

소재로는 ‘자원순환도시, 서울’, ‘미세먼지 걱정 없는 서울’, ‘태양의 도시, 서울’, 새는 에너지를 줄이고 신재생 에너지를 만드는 ‘원전하나줄이기 정책’ 등이다. 환경‧에너지 문제의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과 환경‧에너지 문제 대응 및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대상을 수상한 이성우作 루프탑 발전소 <자료제공=서울시>

환경‧에너지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카드뉴스 등 4개 공모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접수기간은 4.1(월) ~ 4.26(금)까지이다. 작품 제출 기준에 따라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우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환경작품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출품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단아作 내가 보고싶은 서울시 <자료제공=서울시>

올해로 24년째를 맞이한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은 환경의 소중함과 기후변화에 대한 공감대를 전국적으로 형성하며 그 동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받아왔다.

2018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에서는 총 660점 접수 작품 중 80점을 선정해 1930만원을 시상하였다.

서울시는 1차 예비 심사와 최종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80개 작품을 선정하여, 수상자에겐 상금 및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한 임예림作 사라지는 숲 <자료제공=서울시>

수상작은 서울시 시민청, 신청사 등 시민공간에 전시되며, 서울시 환경·에너지정책 홍보자료와 교육자료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연지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통해 환경,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고 실천 의지를 독려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대기질 개선 서울 국제포럼 개최
[포토]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변경(안) 공청회' 개최
[포토] 41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개최
[포토]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건립 반대 1인 시위
[포토]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 국회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