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최대게)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국내대표 관광지이자 식도락 여행의 꽃 속초를 방문하면 여러 맛집이 즐비하다.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내포하는 속초시는 여러 항구가 있는데, 이 중 속초 8경중 2경인 속초 등대전망대와 가볼만한곳 영금정과 인접한 동명항을 찾는 이들이 많다.

영금정을 가면 바다가 주는 천혜경관, 바닷소리와 바닷바람은 힐링하기에 적합하며,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속초시와 동해바다는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또한 동명항 인근에 위치한 속초 맛집 ‘최대게’에서는 홍게를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는 노량진 수산시장과 가락시장 등 전국 주요수산시장에 게와 해산물을 유통하는데, 그 이유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기 때문이다.

어선과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한 ‘최대게’는 직접 동해바다에서 해산물을 잡아 공수해온다. 수입품의 경우 해외에서 직수입을 하기 때문에 가격은 저렴하고 해산물은 매우 싱싱하다. 이를 증명하듯 1층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마련해두어 직접 게의 싱싱함을 확인해볼 수 있고 원하는 게를 고를 수 있다. 수족관에는 대게, 홍게, 킹크랩 등이 담겨 있다.

메인메뉴는 홍게무한리필과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털게찜 등이 있다. 게찜을 주문하면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전복죽, 모듬회스끼, 샐러드, 오징어순대 등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특히 다른 대게전문점이나 횟집에서는 스끼다시로 제공하지 않는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