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고사 직후 해설강의 통해 취약한 문제 재점검 및 문제풀이 스킬 총정리

커넥츠 공기업단기, 한국전력공사·국민건강보험공단 NCS 실전 모의고사 안내 이미지 <사진제공=에스티유니타스>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ST유니타스의 공기업 취업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기업단기’가 오는 4월 27일과 5월11일에 있을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의 필기시험 대비를 위한 ‘NCS 실전모의고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공기업 단기가 실시하는 NCS 실전 모의고사는 실제 기출 트렌드와 대표 유형 반영뿐만 아니라, 한전과 건보공단의 사업 특징을 반영한 문제까지 포함하는 등 실전 난이도와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전 모의고사는 4월14일, 건보공단 모의고사는 28일 오전 10시에 공기업단기 노량진 학원, 대구 학원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동시 진행한다.

오프라인 시험장의 경우 자리배치, 시험시간, 답안 제출 형태 등을 실제 고사장과 동일한 환경으로 구성해 응시생들이 실전 감각을 익히고 본인의 실력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성적표 발표는 이달 22일(한전)과 5월3일(건보공단)에 있을 예정이다. 성적표를 통해 전국의 경쟁자 대비 본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영역별 성적 분석은 물론 약점 영역 학습 컨설팅을 통해 최종 시험에 대비한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또한 NCS 전문 강사의 해설 강의로 헷갈렸던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풀이 스킬을 점검하며 실전 감각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이번 모의고사는 한전 및 건보공단 전 직렬 응시 가능하며, 한전 오프라인 모의고사는 이달 10일, 온라인은 13일까지, 건보공단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각각 24일, 27일까지 공기업단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ST유니타스 유정안 성인온라인전략그룹장은 “최근 한전의 필기시험은 변별력 증대와 고난도 문제로 더욱 까다로워졌으며, 건보공단의 경우 채용 방식의 다변화로 필기합격 선발인원이 작년 하반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며 다른 어느 때보다 필기시험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이번 공기업단기 실전 모의고사는 시험에 나오는 대표 유형과 기출문제를 응용한 문제 중심으로 구성하고 각 공기업의 사업특징을 꼼꼼히 반영한 만큼 본 시험을 앞두고 실전 감각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넥츠 공기업단기’는 공기업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에게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기초부터 NCS 필기시험, 면접까지 단계별 맞춤 가이드를 제공하는 공기업 취업 전문 브랜드다.

NCS 출제위원급 전문 교수진과 함께 독자적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초시생들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돕는 체계적인 강의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