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새단장한 영등포 창업스마트교육장으로 오세요"영등포구 당산1동 정보화교육장,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로 이전
신설된 창업스마트교육장 <사진제공=영등포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영등포구 당산1동 정보화교육장이 문래동으로 이전해 최신식 ‘창업스마트교육장’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내달 2일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경인로 775) 3층에서 ‘창업스마트교육장’ 오픈 행사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당산1동 정보화 교육장 이전’은 지난 10년간 당산동 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었다. 지난해 ‘영등포1번가 소통투어’를 계기로 대체 공간을 확보, 교육장 이전이 결정됐다.

이로써 당산동 지역주민에게는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돌려주고, 정보화 교육 수강생들에게는 최신 시설로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교육장을 제공하게 됐다.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층에 신설된 ‘창업스마트교육장’은 총 면적 265㎡(80여 평)로 강의실 2곳과 휴게공간으로 조성한다. 두 개의 강의실에 총 50대의 PC를 설치하고, 98인치 스마트 전자칠판을 구비하여 교육 효과를 높인다.

넓게 탁 트인 휴게공간은 휴식과 창업 정보 공유의 공간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안내 데스크와 검색 전용 PC 2대를 비치하고,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어(DID)를 설치해 취업과 창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구에서 개발한 IoT 기반 실내공기질센터 및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여 쾌적하고 스마트한 정보 환경을 구현한다.

기존에 운영하던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에도 변화를 주었다.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보다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을 모집하고자 한다.

취‧창업 프로그램으로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코딩 엔트리 기초와 활용 ▷동영상 편집(파워 디렉터) ▷3D 디자인 및 프린터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등이다.

수강신청은 15일부터 17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구민 정보화 교육’ 코너에서 선착순 마감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구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라며 “수준 높은 정보화 교육으로 청년에게는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에게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크라스키노 포럼-창립기념 제1차 정책포럼 및 문화공연’ 개최
[포토] ‘길, 환경가치를 더하다’ 춘계학술대회 개최
2019 코리아 랩, ‘인재과학상사·(주)현대마이크로’ 전시 참가
[포토] 2019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학생부문’
[포토] 2019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부천시장상 ‘학생부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