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순환 도시 안동 조성을 위한 디자인 발굴

LID 빗물정원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안동=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안동시(시장 권영세) 주관, K-water(사장 이학수) 주최로 4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안동시 LID 빗물정원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물순환 도시 안동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될 빗물 정원*에 대해 전문가 및 시민, 대학생 등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환경, 조경, 물순환, 저영향개발기법(LID) 등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는 K-water 홈페이지또는 MyWater에 지정된 양식을 작성해 접수처에 제출하면 된다. 빗물 정원 디자인은 20㎡ 및 40㎡ 등 총 2개 면적 기준이며, 수상작은 실시설계를 통해 실물을 조성할 예정이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되며, 대상을 포함해 총 7건의 우수 디자인을 선정,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선정되지 못한 디자인도 응모자 동의를 거쳐 수상작과 함께 안동시 홈페이지 등에 디자인을 게시해 일반 시민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안동시와 K-water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물순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모아 안동시 물순환 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