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놀 권리 캠페인, 웹툰에서도 만나보세요"롯데월드, 청년 유망 작가와 협업해 관련 웹툰 게재
롯데월드 '놀 권리 캠페인' 웹툰 연재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월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롯데월드(대표 박동기)가 놀 권리 캠페인의 영역을 확장한다.

롯데월드는 놀 권리 캠페인 ‘Play your World(놀이로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의 일환으로 웹툰 연재를 14일부터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웹툰 연재는 롯데월드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해 진행하는 개원 30주년 특별 사회공헌활동 ‘놀 권리 캠페인’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놀 권리 보장을 위한 ‘10가지 실천 약속’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Play your World’ 웹툰 1화 ‘노잼병(기령 작가)’은 ‘놀 권리’ 주체자인 아이가 놀이의 중요성과 장점에 대해 스스로 알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충분한 놀이 시간을 갖지 못하면 갑자기 얼굴이 늙게 되는 신종 질병인 ‘노잼병’이 학생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지는 상황을 가정해 놀이의 중요성을 재밌게 풀어냈다. 이어 성인의 놀이와 휴식의 필요성을 담은 2화(김찹쌀 작가)와 다양한 놀이방법을 다룬 3화(율자 작가)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웹툰은 뛰어난 감각과 실력이 있지만 기회가 많지 않은 청년 유망 웹툰 작가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이들에게 재능을 펼치고 다양한 작업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

웹툰은 롯데월드 SNS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2화와 3화는 각각 오는 31일과 6월14일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웹툰 연재를 기념해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롯데월드 페이스북에서 웹툰을 읽고 ‘놀이 약속 10’ 중 5월에 실천할 ‘놀이 약속’ 한 가지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월드는 6월16일까지 ‘놀 권리’에 대한 전 국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놀이영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놀 권리’가 가진 중요성을 재미있게 다룬 ‘놀 권리 영상’과 창의적인 놀이방법을 소개하는 ‘New 놀이방법 영상’ 두 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제작한 영상을 개인 SNS에 #롯데월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playyourworld 해시태그와 업로드하고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썩지 않는 쓰레기, 죽어가는 지구
[포토] '14기 생물다양성 그린기자단 사전워크숍' 개최
서울환경영화제 개막···안성기·박중훈·정우성 등 참석
[포토] 2019 대기질 개선 서울 국제포럼 개최
[포토]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변경(안) 공청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