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7월 12일, 최종 30명 이내 선발 후 내년 1월 미국박람회 무료참관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대전시는 세계적인 전자소재 기업 ㈜EG가 대전․충청권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4기 글로벌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6월 17일부터 7월 12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대학생 체험단은 ㈜EG가 주최 ․ 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미래기술 트렌드에 관심 있는 열정과 꿈을 지닌 대전 ․ 충청권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9월초 최종 합격자 30명이내의 대학생을 선발하며, 선발자에게는 연수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EG 글로벌 챌린지 체험단 사업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를 참관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16개 대학 97명의 지역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이 사업은 참가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들의 치열한 기술경쟁을 현장에서 생생한 체험해 진로선택에 도움을 얻고, 국가의 중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G 글로벌 챌린지 사업단 관계자는 “참가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들이 펼치는 치열한 기술경쟁의 향연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견문을 확장하고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갖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챌린지 체험단 활동 후에는 한층 성장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