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회사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나눔펀드’를 운영 중이다. 에듀윌은 매달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를 조성한다.

나눔펀드의 첫 시작은 2015년도였다. 2016년 나눔펀드 1년치의 첫 기부는 한국소년보호협회를 통한 기증이었다.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 및 교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PC를 제공했다.

2017년도에는 2016년 적립한 기금을 활용하기 위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착한 일터’ 협약을 체결, 아동 복지시설의 아동들과 자립을 앞둔 청소년들의 직업 훈련 교육에 사용됐다. 기업이 원하는 물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꼭 필요한 것들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의미가 컸다.

작년에는 장애인 취업 교육을 위해 사용됐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한우리보호작업장 등과 ‘장애인 취업교육’ 협약을 체결한 것. 올해도 나눔펀드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이외에도 매달 지속적으로 주변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사랑의 쌀’ 나눔부터 청소년에게 교육비를 지원해 주는 ‘에듀윌 장학재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