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가 용인시로 확정된 후 주택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희소가치가 높은 타운하우스, 단독주택 등 인구유입에 따른 부동산시장이 활기찬 거래로 들썩이고 있다. 

특히 용인시 기흥구 동백지구 내에 5년전 분양가 그대로 특별분양 중인 ‘풀내음애3차’는 얼마 남지 않은 잔여세대로 곧 분양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풀내음애 1차와 2차는 이미 분양완판으로 입주를 시작했으며 ‘풀내음애3차’까지 총 50세대의 대단지로 구축된다. 

‘풀내음애3차’는 지형단차와 넓은 동간간격으로 채광 및 조망권이 우수하다. 넓은 잔디마당과 각 세대별 차고지, 데크, 다락 등 집 안에서 다양한 라이프를 설계했다. 넓은 통창과 안전한 계단, 층마다 화장실을 배치해 대가족이 거주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이 우수하며 3층 규모로 단독형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기본관리비가 발생하지 않으며 도시가스, 상하수도 등 인입돼 있다. 

초, 중, 고교가 도보 500m 이내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과 광역버스, 시내버스, 마을버스 승강장이 3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동백 이마트, 멀티플렉스, 쥬네브쇼핑몰 등 근거리에 조성돼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2020년 5월 개원예정인 용인세브란스병원으로 주변 지역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역 내 대형 의료시설이 건립시 의료서비스와 지가상승 작용까지 예상된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88CC, 레이크사이드CC, 수원CC, 태광CC, 남부CC, 아시아나CC, 한성CC 등 많은 골프클럽으로 힐링라이프를 선사한다.

GTX 용인역이 2021년 개통을 앞두고 경전철 기흥역에서 환승가능하다. 경전철은 광교신도시와 광주시까지 연장계획 진행 중이다.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2022년 예정) 등 서울 강남까지 이동가능하다.

용인시는 용인보정플랫폼시티 및 하이닉스반도체 착공예정으로 다양한 개발이 진행되며 광역교통망으로 수도권 내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꼽히고 있다. 5년 전 분양가 그대로 특별 할인분양 중인 ‘풀내음애3차’는 즉시입주가 가능하고, 현재 샘플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