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대기환경 분야 인재 육성 나서수도권대기환경청, 대기환경기사 자격증 취득 실기교육

[환경일보]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산업현장의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19 대기환경 맞춤형 실험·실습교육 2차 참가신청을 6월10일부터 이틀간 받는다.

대기환경 맞춤형 실험·실습교육은 대기환경기사 국가자격증을 준비하는 전국의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실기시험 일정을 고려해 ▷1차(4월 1일~5일) ▷2차(6월 17일~21일) ▷3차(10월 21일~25일) 등 연간 3회 실시하고 있다.

2차 교육 참가신청 접수는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도권대기환경청 조사분석과(031-481-1381 또는 13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일정은 각 차수 당 2기로 나눠 기수별 2일간 진행된다. <사진제공=환경부>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기환경 맞춤형 실험·실습교육은 대기환경기사 실기시험 응시자의 부담을 덜어주어 국가자격증 취득과 취업 경쟁력을 높이데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까지 총 92명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이들 중 84%인 77명이 대기환경기사에 합격했다. 같은 기간 전국 대기환경기사 합격률인 76%보다 약 8%p 높은 수치이며, 교육 참가자 만족도 또한 98.3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교육 과정은 대기환경기사 작업형 실기시험 출제 항목인 ▷황산화물 중화적정 ▷황산화물 침전적정 ▷암모니아 측정 ▷염화수소 측정의 실험방법 등 이론과 실습이며, 개인별 연습기회도 제공된다.

참가자의 자격증 취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일간에 걸쳐 수도권대기환경청 직원과 참가자 간 1대1 맞춤형 개인지도를 함께 한다.

또한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추가 실습을 희망하는 참가자에 한해 교육 종료 후 1주일간 실험실을 개방하여 실험 기회를 추가로 준다.

수도권대기환경청 윤용희 기획과장은 “이번 교육이 대기환경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다양한 환경교육 과정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도 대한설비공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포토] '전국 지자체 탈석탄 금고 지정 촉구' 기자회견 개최
2019년 전국 산림경영인 대회
[포토] ‘2019 아태지역 산림위원회 및 산림주간’ 개최
[포토] 해외 석학에게 듣는 바람직한 대기질 개선 정책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