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 당산동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연속으로 배출해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경찰공무원 합격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유명하다.

이 학교는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경찰공무원 인재로 양성하고 있으며, 이 전공에서는 학생들의 빠른 합격을 위해 교내에서 경찰 단기합격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경찰채용 시험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또한 특채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경찰행정 특채반도 함께 운영하며 학생들을 케어해주고 있다.

학생들은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 고시반에서 경찰 필기시험에서부터 체력, 면접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다.

경찰시험 가산점 취득을 위해 교내에서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교내 수업 및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무도 단증 2급을 비롯한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졸업 전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등 최소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교내 수업만으로도 학생들이 경찰채용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동기부여 강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본교는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