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E-BIZ
한국사/한국어/한자/인문학지도사 1급 자격증 과정 선착순 무료수강 이벤트 개시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한국사, 한국어, 한자, 인문학 지도사 자격증 1급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한국사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장소∙유효기간, 다문화가정 교육지원센터 KSL 한글교육강사, 토픽(TOPIK) 한국어능력시험 등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이에 활용도가 높은 실용적인 자격증을 취득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한국사를 시대별로 나눠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따라서 공무원∙공기업∙임용고시 한국사공부법이나 초등∙중등∙고등 한국사강의 강사 취업준비에 활용하기에도 좋다는 평이다. 2019한국사능력검정(한능검) 고급∙중급∙초급 시험대비를 위한 한국사검정능력시험 관련 인강, 기출문제집, 독학용 참고서(자습서), 요점정리노트 같은 교육콘텐츠를 찾는 이들도 본 과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어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전문가를 양성해 한국어학당 교사 채용모집 지원, 외국인한국어학원 취업, 국어국문∙한국어학과 재학생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국가공인자격증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수험생, 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희망자, 한국어교원양성과정 대상자가 학습하기에도 좋다.

한자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한자사전에 수록된 중요한 한자들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어 대한상공회의소 한자급수시험 1급∙2급∙3급, 4급∙5급∙6급∙7급∙8급∙9급 공부, 한국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한자검정능력시험) 준비, 한자단어∙한문 쓰기 강좌 및 유아∙초등학생 어린이 기초한자 학습지 교육에도 쓰일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에게 본원의 인문학지도사, 아동한자지도사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하고 있다.

류창선 기자  kyoung070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창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포토] 제5회 한·중 약용작물 국제화 전략 학술토론회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포토] 후쿠시마 오염수의 문제점과 진실 기자간담회
[포토] 2018 제2차 남북환경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