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지난달 국토교통부 장관이 인천 지하철 2호선을 검단과 김포를 거쳐 일산까지 연결하겠다고 밝혀 더욱 눈길을 모았다. 오는 2024년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이 개통될 예정이며 서울지하철 9호선과 인천공항철도 직결운행에 대한 지자체 간 협의도 진행중이다.

뿐만 아니라 2021년 예정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을 앞두고 서울지하철 5호선의 검단 연장 사업에 대한 연구 용역도 진행중에 있어 검단신도시의 서울 접근성은 더 좋아질 전망이라고 한다.

이 가운데 올 하반기 금리인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와 분양가 심사기준 강화 등에 따라 서울 아파트 공급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돼, 강남권 아파트값이 8개월 만에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는 “검단신도시는 교통호재에 있어 3기 신도시 후보지역에 비해 뚜렷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여기에 한국은행이 올 하반기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부동산 시장의 추가 자금 유입 가능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일원에 공급되는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이목을 끌고 있다.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18층 6개 동 규모, 총 420세대 66㎡ 총 6개 타입을 선보였으며 채광,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구조, IoT 홈 네트워크 등 수준 높은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인천 2호선 검단오류역과 500m 거리로 도보 역세권이라는 장점이 있으며 검단양촌IC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공항철도, 시내버스 및 광역버스 등을 이용해 서울역, 강남역, 양재역, 인천국제공항 등 사통팔달한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단봉초와 어린이집, 꼬마정원유치원, 중학교(신설 예정)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중심상업시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대촌근린공원, 백석산 등 편리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금리인하에 따라 아파트값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소액으로 적격인 사업지로 주목받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은 중도금 전액무이자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