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시공하고 (가칭)새절지역주택조합이 시행을 맡고있는 ‘새절역 프리미엘 금호어울림’이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일대에 대단지로 들어서게 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총 10개동 1,818세대와 근린생활시설 및 커뮤니티지원시설을 완비한 효율적인 공간활용으로 구성된 대규모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지하철역과의 접근성은 직장인 및 학생, 주부 등 모든 가족 구성원들의 주거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새절역 금호어울림이 지하철역과 도보 1분거리 라는 점은 큰 매리트로 평가된다.

이 밖에도 여러 교통호재를 품고 있는데 3기 신도시 핵심 교통망인 고양선(가칭) 최대 수혜지로 고양시와 직접 연결되는 광역 교통망을 확보했고, 경전철 서부선이 개통되면 신촌역, 노량진역, 장승배기, 서울대정문 등 경유지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보다 절반 이하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파주시부터 강남 삼성역까지 연결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2023년 예정)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10분대에 닿을 수 있어 경기 고양시와 서울 중심지 수요까지 품을 수 있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은 시청역과 여의도까지 30분 내외, 홍대입구역까지 15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인접해 서울각지와 경기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차량을 이용한 주요도로 접근성도 우수한데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통일로, 서부간선도로 등 주요한 도로와 인접해 있어 서울과 경기 어디든 접근이 용이하다.

새절역금호어울림의 교육 인프라를 살펴보면, 단지 500m 내 다수의 유치원이 있고 신사초, 숭실중, 연서중, 충암고 등이 가까운 거리에 인접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반경 1km 내에는 이마트(은평점)와 신응암시장, 대림시장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NC백화점과 CGV, 메가박스 월드컵점 등 대형 문화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한강까지 연결되는 불광천이 있어 일부세대에서 조망이 가능하고, 한강시민공원과 하늘공원, 월드컵공원 등의 녹지 공간이 풍부해 자건거를 타거나 산책, 조깅으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새절역 금호어울림’은 첨단 주차 유도 시스템을 도입해 단지 진입 시 주차장 상태를 스마트폰으로 우선 확인이 가능하고, 상부 표시등에 빈 주차공간이 표시돼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다. 전 세대에 드레스룸과 팬트리를 적용해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난방에 취약한 주방 발코니에도 단열설계를 적용해 동절기 동파 및 결로 등을 방지하는 등 혁신설계와 시스템을 도입했다..

여기에 H13 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 전열 교환기를 설치해 각종 오염물질을 환기하고 최적의 실내 공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미세먼지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새절역 금호어울림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현재 모집률 80%를 돌파했으며 자세한 상담을 위해 신청자격을 먼저 확인후 방문예약을 권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