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가 7월 분양과 동시에 홍보관을 오픈한다.

제기동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들어서는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는 ‘초역세권·직주근접·교통허브’라는 3가지 조건으로 분양 전 부터 배후수요 및 임대수요를 확보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최근 1호선 5개역(제기동역 120억 원·서울역·청량리역·종로3가역·종각역) 전면 리모델링이 확정되어 총 571억 원 예산투입으로 개발호재가 더해지고 있다.

더불어 왕십리 및 노원구를 연결하는 동북선 경전철 또한 도보이용이 편리한 제기동역에 신설될 예정으로 강북뿐만 아니라 서울전체에서도 손꼽히는 멀티역세권을 자랑한다.

한편,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는 자체의 혁신 설계를 도입했다. 혁신평면 디자인 및 실용적인 공간배치를 통해 동대문 최초 3Bay-2Room으로 2.5미터 우물천장을 적용하여 높은 개방감을 선보였다.

아울러 정남향배치를 통해 조망권을 확보하였으며, 생활편의시설이 모두 갖춰진 풀퍼니시드(빌트인 냉장고·3구 쿡탑·시스템 에어컨·대용량 세탁기 12Kg 등) 오피스텔이다.

또한 옥상에 설치되는 친환경 태양열 에너지 시스템 도입으로 자체 전기 생산을 통해 기존 오피스텔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관리비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현재 해당 현장 인근에는 고려대학교를 비롯하여 경희대·한국외대·서울시립대·성신여대 등 다수의 대학이 위치했으며, 종로 업무지구 등 직주근접 생활권이라고 볼 수 있다.  

추가로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인접하는 등 생활인프라를 갖췄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흐르는 정릉천 산책길을 이용해 청계천 및 용두공원으로 이어지는 웰빙 라이프 환경을 갖췄다. KTX와 분당선,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청량리역이 지나는 멀티역세권에 위치하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의 분양 홍보관은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장은 동대문구 제기동에 위치해 있다. 청량리 메트로폴 스위트 분양 홍보관은 7월 오픈 예정에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