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국립생태원, 생태동화 공모전 개최생태·환경 주제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작품 접수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생태에 대한 이해와 교훈, 생태계 보존의 필요성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4회 국립생태원 생태동화 공모전을 개최하고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생태원이 주최하고, 환경부·소년한국일보·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온 생명이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삶을 꿈꾸는 희망 이야기’를 주제로 생태와 환경을 이야기하는 단편동화를 접수한다.

생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기성작가의 경우 등단한 지 5년 이내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제3회 국립생태원 생태동화 공모전 수상 작품집 <자료제공=국립생태원>

응모자는 1편의 단편동화(편당 200자 원고지 40매 내외)와 응모신청서 등을 국립생태원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제출서류 등 관련서식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생태문화 확산 가능성과 표현의 창의성 등 예술적 완성도를 심사할 예정이며, 심사 결과는 국립생태원 누리집을 통해 10월에 발표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 9편을 선정하여, 대상 1명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국립생태원장상과 상금 200만원 등 총 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9편은 수상 작품집 형태의 생태동화책으로 내년 상반기에 발간할 계획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4회째 맞는 이번 생태동화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과 생태보전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어린이들에게 생태적 교훈과 감동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포토] 후쿠시마 오염수의 문제점과 진실 기자간담회
[포토] 2018 제2차 남북환경포럼 개최
[포토] 제29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포토] '주거지 앞 수소발전소 괜찮은가'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