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서울시, 물순환 심포지엄 개최물순환 시민위원회 분과별 주제 선정 통해 25일 심포지엄 진행

[환경일보[ 서울시는 ‘서울 물, 함께하는 시민’이라는 주제로 물순환 심포지엄을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 7월25일(목)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물순환 심포지엄’은 건강한 물순환 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이번 심포지엄은 총2부로 나눠 진행한다.

제1부는 서울시 물순환정책과 최근 국내·외 사례 연구 토론을 통해 앞으로 서울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고, 제2부에서는 물순환 시민위원회에서 3개 분과별 주제 선정을 통해 심포지엄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2부 분과별 심포지엄 주제는 빗물분과(LID에 대한 시민의식 및 빗물마을 방향성), 물재이용분과(물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지하수분과(도시지하수의 합리적 활용과 안전관리)로 선정했다.

<자료제공=서울시>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물순환 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이며, 향후 서울시 물순환 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기존의 심포지엄 형식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시민들과 직접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서울시 이정화 물순환안전국장은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서울시 물순환 회복 및 저영향개발 기본조례를 제정하여 안정적으로 정착시켰고, 전국적으로 이를 벤치마킹하는 등 물순환 선도도시로서의 역할을 해왔기에,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서 서울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토대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경기도, ‘2019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막
[포토] 2019 춘천국제물포럼 개막
[포토] “불법 벌채 목재 수입 안 돼···합법성 입증해야 통관”
환경부, 2차 기후변화대응 계획 국민의견 수렴
[포토] 산림청 경남과학기술대학교서 ‘청문청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