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설명회 및 글로벌 역량강화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해외취업설명회 및 글로벌 인재양성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홍보지 <자료제공=시흥시>

[시흥=환경일보] 권호천 기자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년들이 세계무대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로 시흥시 거주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취업 설명회 및 글로벌 역량강화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는 청년들에게 해외취업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해외취업에 대한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해외취업 국가의 특성과 국가별 자격조건, 사전 준비사항, 실제  취업 가능한 해외 취업처 소개, 비자 정보 등 해외취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나면 개별 상담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설명회는 7월 2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진행되며, 해외취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에 따라 설명회를 통한 구체적인 정보 제공은 물론, 실질적으로 해외취업과 글로벌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글로벌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동시에 추진한다. 

총 20명을 선발하는 이 아카데미에서는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위한 영문 이력서 완벽 준비, 영어 인터뷰 마스터, 실무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영어와 매너 등 해외취업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8월12부터 9월25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시흥시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공간인 ‘시흥시 청년스테이션’에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막연한 해외취업 정보가 아니라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해외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영어인터뷰 등 꼭 필요한 교육을 통해 시흥시 청년들이 보다 큰 세계시장으로 나아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