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의 질적수준 향상

[의성=환경일보]김희연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민선 7기‘열린 군정과 소통행정’의 방침에 따라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수준과 민원개선 요소를 파악하여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18일부터‘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시스템’을 도입한다.

이 조사는 의성군에 민원을 접수(즉결민원 제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모바일 문자 및 ARS를 통해 실시한다. 지금까지는 6개월간 접수 처리한 민원 중 1천여 명을 표본으로 연2회(상·하반기) 전화 조사로 만족도를 측정함에 따라 정확한 조사가 어려웠으나, 이번‘실시간 만족도 조사시스템’도입으로 민원처리완료일 시점에 고객 만족도를 조사함으로써 조사 결과의 정확성과 주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행정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자가 진단을 통해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군민에게 감동 주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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