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허위정보 고지시 100% 환불 및 중고차 전액할부 특별승인 시행
사진제공=헬씨카

중고자동차 허위매물 취급 업자에 대한 법적 제재가 시행된 지 수해가 흘렀다. 하지만 여전히 인터넷 창에 중고차 관련 키워드들을 검색하면, 허위매물을 취급하는 수 많은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이 노출되고 있다.

허위매물에 속아 차량을 구매한 피해자들의 사례를 보면, 시세보다 비상식적으로 비싼 금액에 차량을 구매했거나, 상품성이 떨어지는 차량을 구입하여 수리비 문제로 심각한 지출이 이루어진 경우가 많았다. 안전한 중고차 구매를 희망한다면, 저렴한 가격에 비중을 두기보다는, 업체의 신뢰성까지 종합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관계자는 “근래에 허위매물에 관한 예방법들이 공유되고 있다. 하지만 허위매물 업자들도 이러한 매체들을 접하고 수법을 달리 하고 있다. 예전의 허위매물 업자들은 정상시세 보다 약 50% 저렴하게 매물을 등록했다면, 최근에는 약 10%~20% 정도만 저렴하게 매물을 등록하여 혼란을 주고 있다. 특히,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페에도 허위매물이 등록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하셔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경매를 가장한 허위매물을 걸러내려면 매물을 올린 담당자에게 전화해서 ‘구입하고 싶다’는 문의를 하지 말고, 그가 올린 차량과 유사한 조건의 차량을 소유한 척 하면서 ‘판매하고 싶다’는 문의를 해보면 된다. 이때 딜러가 구매하겠다고 제시한 매입가격이 그가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등록한 판매가격 보다 높다면 허위매물 업자라고 보시면 된다. 판매가 보다 비싸게 매입하는 딜러는 없기 때문이다” 라고 전했다.

현재, ‘헬씨카’는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허위매물 무료 판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매를 마친 소비자들을 위해, 계약서 작성시 ‘사고 및 침수, 주행거리 수치가 고지한 내용과 다를 시, 차대금 및 취등록세를 100% 환급한다’ 라는 조항을 명시하고 있다.

A/S의 경우, 일반적인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제공하는 1개월, 2천km에 대한 보증을 넘어 1년, 무제한km의 보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고차 판매 전, 사고이력조회는 물론, 소비자와 함께 중고자동차 전문 정비센터에 방문하여 최종 정비점검 및 소모품 무상 정비 후 출고를 완료하고 있다.

이 덕분에 중고차 특유의 상품성 문제로 구매를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에게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헬씨카 중고차매매사이트에는 총 2만여대의 매물을 확인할 수 있는 ‘딜러전산 시스템’이 연동되어, 실제 매장에 전시중인 중고차 매물의 종류, 금액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중고차 구매요령, 중고차 살 때 주의점, 군미필, 주부, 7등급, 8등급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신한마이카, 써니카 팁 등 중고차 매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팁들을 제공 중이다.

이 밖에도 판매사이트와 별도로 중고차 카페를 운영하여, 내차 팔기, 중고차리스 팁, 내차시세조회 팁, 중고차시세비교 팁, 매입 비교 견적 및 대차 거래 팁, 차량 정비 관련 등 Q&A 코너가 운영되어 차량에 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중고차 구매가 꼭 필요하지만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아 할부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자 고객들을 위하여, 중고차 전액할부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신용불량 및 기대출 연체, 급여증빙이 불가한 경우만 아니라면, 개인회생 중이거나 신용등급이 7~8등급이어도 합리적인 조건으로 중고차할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국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 발표한 2019년 베스트 셀링 수입차 모델로는 bmw 320d, 318, z3, z4, 118d, 120d, GT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높은 차종으로는 골프6세대, 7세대, BMW 745li, 750li, 740d로 가성비를 중요시 생각한다면 해당 모델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익스플로러, 레인지로버 이보크, 보그, 링컨mkz, mkc 등이 있다.

또한, 헬씨카에서 9월 특가 판매 차종으로 티구안, 폴로, 아우디 A3, A4, A5 선정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매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차의 경우 500만원대 중고차부터 1000만원대 중고차를 인기 순위로 추천했으며 현재 해당 차종들에 대한 폭넓은 외제차, 수입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헬씨카는 수원중고차, 안산중고차, 용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 정보제공 서비스, 정비 및 탁송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진하 기자  sgosari@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경기도민 청정대기 원탁회의’ 열려
[포토] 지역 리빙랩 네트워크 한자리에
[포토] 경기도, ‘2019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막
[포토] 2019 춘천국제물포럼 개막
[포토] “불법 벌채 목재 수입 안 돼···합법성 입증해야 통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