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부산시교육청, ‘대입지원관과 대입상담 똑똑, 톡(talk)’고교 1~2학년 학부모 대상 ‘대학진학 정보와 지원전략 맞춤형 제공’
부산시교육청, 상반기 '대입지원관과 대입상담 똑똑 톡(talk)'을 운영하는 현장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9월24일~11월5일까지 5회차에 걸쳐 부산진구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고등학교 1~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대입지원관과 함께 하는 ‘대입상담 똑똑, 톡(talk)’을 운영한다.

이 상담은 학교방문 상담이 어려운 고등학교 1~2학년 학부모들에게 대학 진학정보와 지원전략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대입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상담은 각 회차마다 학부모 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9월24일 1회차는 고등학교 1~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첫 아이라 대입, 아무것도 몰라요’란 주제로 시작한다.

10월1일에는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0 대입전형의 이해와 고등학교 학교생활’이란 주제로 같은 달 15일에는 고등학교 2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1 대입전형의 이해와 고등학교 학교생활’이란 주제로 열린다.

같은 달 29일과 11월5일에는 고등학교 1~2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대입, 제가 잘하고 있는 걸까요?’란 주제로 학년별 각각 운영한다.

참가희망 학부모는 9월16일부터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되고, 문의는 진로진학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지난 상반기 총 10회에 걸쳐 고등학교 3학년 학부모, 졸업생과 검정고시 수험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섯 가지 주제를 갖고 대입지원관과 함께 하는 ‘대입상담 똑똑, 톡(talk)’을 진행했다.

부산시교육청 변용권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상담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대학 진학정보와 대입상담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학부모들에게는 생생한 대입정보와 지원전략을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포토] 한국물기술인증원 운영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전략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