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목표 진로의 고민을 풀어 나가자!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항시청소년재단의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는 ‘미래는 여기! 청소년들이 숨쉬고 미래를 향한 항해의 시작점을 만들어 보자!’는 슬로건 아래, 한국청소년활동인증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서를 획득한 고등학교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해 진로체험캠프 < 사진제공=포항시청소년재단>

이번 청소년수련원에서 인정받은 “미래를 향한 당당한 도전 나의 꿈 나의목표” 1박 2일 숙박형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일, 3일 운영되며, 오는 10월 31일까지 고등학생 80여명을 모집한다.

재단에서는 우리사회의 청소년이 미래 우리 사회의 주인공으로서 자신의 삶을 찾아 나아감에 자신의 존재감과 긍정적인 가치 찾기, 스스로 삶을 선택하고 자신의 미래 꿈에 대한 희망을 심어 청소년 정서에 순기능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상급학교 진로결정에 자신감 증진 및 자아정체성 확립에 기여하고, 진로캠프를 통한 성취감과 만족감으로 타인에 대한 소통과 배려능력을 배양하여 밝은 미래의 청소년 도전지수를 높이는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진행 내용으로는 “진로환경가꾸기, 진로는 속도가 아닌 방향, 팀 미션, 목표가 있는 나의삶, 꿈을 이루는 3가지열쇠, 화합의장, 꿈의 완성”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소정의 참가비도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거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나 구룡포청소년수련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