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광릉숲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국립수목원, 17일부터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참가 모집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모집 포스터 <자료제공=국립수목원>

[환경일보]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오는 28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일환으로 초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 진행되는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를 통해 학생들은 평소 주변에서 관찰하기 어려웠던 산림생물을 직접 보고 체험하고, 이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의 필요성, 그리고 국립수목원의 역할,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립수목원 곳곳을 탐방하며 산림생물종을 관찰하고, 전문가와 함께 지도를 보며 코스별 미션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행사 참가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한 당일 국립수목원을 방문한 관람객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우리 산림생물 지킴이 상(산림청장상)’을 비롯한 다양한 국립수목원장상에 도전할 수 있다.

‘2018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참가 학생들 <사진제공=국립수목원>

참가 신청은 9월 17일부터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관련 국립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 수목원과 윤미정 박사는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는 산림생물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청소년 등 모든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체험하며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이삭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이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GGGW 2019' 개막
[포토] 숲은 내 삶, 숲을 국민의 품으로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