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체험, 생활 속 안전체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환경일보]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류찬수, 이하 기술원)은 9월26일(목) 지역 내 아동센터인 사회복지법인 송죽원(원장 권명심, 이하 송죽원)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청캠프를 진행했다.

초청캠프는 지역 내 아동센터의 청소년에게 기상·기후와 관련한 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다양한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미래 산업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 기상기후산업 박람회’에서 진행했다.

송죽원 아이들과 교사 29명이 참가하여 ‘기상캐스터 체험’, ‘지진·지진해일·화산정보 이해 과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과 교육에 참여했다.

지진·지진해일·화산정보 바로알기 체험 <사진제공=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과 관련한 교육뿐 아니라,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공동 개최되는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의 구급센터 체험을 통해 생활 속 안전을 위한 체험교육도 동시 진행됐다.

초청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지진체험 교육, VR·AR 기술을 활용한 재난·안전 체험이 재미있고 신기했다”며, “실생활과 밀접한 날씨의 중요성과 지진, 화재 등의 재난 상황에서 안전하게 살아남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류찬수 원장은 “이번 초청캠프를 통해 소외된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등불이 될 청소년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