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농업생명공학 진로, ‘꿈길’로 체험해요농진청,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재선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사진제공=농촌진흥청>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농촌진흥청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9월30일 농업생명자원부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교육부는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을 발굴, 관리 체계를 갖추고자 지난 2016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3년마다 체험처를 재선정해 공고한다.

농진청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진로탐색 프로그램 ‘DNA 분리 및 관찰 체험’ 교육을 개발해 2016년 교육부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우수기관으로 재선정돼 앞으로 3년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DNA 분리와 관찰 체험 교육은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생명공학 관련 전문 지식을 실험을 통해 직접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과일 등 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의 DNA를 분리하고 관찰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진로체험 지원 플랫폼 ‘꿈길’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현중 국립농업과학원 생물안전성과장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로 학생들이 보다 쉽게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미래 첨단기술인 농업생명공학을 경험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채빈 기자  green9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경기도의회 2019 수자원본부 행정사무감사’
[포토] 농진청 ‘밀·보리 성장전략 산업대전’ 개최
[포토] 경기도의회 ‘축산산림국·보건환경연구원’ 행정감사
[포토] 2019 한국춘란엽예품 어울림한마당
[포토] 2019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