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기념

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기념 2019 사천시 자연보호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사진:사천시>

[사천=환경일보] 정몽호 기자 = 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기념 2019 사천시 자연보호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14일 사천체육관에서 송도근 사천시장, 이삼수 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도의원, 시의원 및 조직단체장, 자연보호읍면동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천시가 후원하고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여 소중한 자연자원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1978년 10월 5일 제정된 자연보호헌장선포 제41주년을 기념하여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천체육관주변 환경정화 활동, 자연보호 유공시민 및 공무원 표창,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 박주태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자연보호야 말로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진리임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 바란다"며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호 실천에 자연보호협의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1회용품 사용 안하기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에 적극 동참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재능기부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의 화합한마당 행사는 회원들 간의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만들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