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소유주와 반려동물이 모두 건강하도록!동대문구,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30일까지
지역 내 지정 동물병원 방문해 접종…시술료 5000원
반려견이 동물병원에서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

[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 우리와 일상을 함께하는 반려동물의 건강은 우리의 건강과도 직결돼 있는 만큼 질병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광견병 예방을 위해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지역 내 지정 동물병원 25곳에서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병하는 질환으로, 사람이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동물과 접촉할 경우 전염되는 인수 공통 전염병이다. 상당히 긴 잠복기를 거치는 것이 특징이며, 증세가 나타나면 치사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적기에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이번 예방접종은 생후 3개월 이상 된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봄철 예방접종’을 실시한 개체는 제외된다.

반려동물의 예방접종이 필요한 주민은 지역 내 지정 동물병원에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본 기간 내에 예방접종 시, 기존 2~3만원이 소요되던 접종을 시술료 5000원만 부담하면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경제진흥과 또는 지정 동물병원에 문의하면 된다. 지정 동물병원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상준 경제진흥과장은 “소유주와 반려동물, 이웃 모두의 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꼭 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규천 기자  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지리산에 핀 상고대 ‘절경’
[포토] 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열어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포토] 수원시 ‘2019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