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화명생태공원·해운대 구남로에서, '엑스포 유치 응원 플래시몹'

2030부산월드엑스포 제6회 컨퍼런스 '플래시몹' 행사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19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K-POP 축제인 ‘2019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과 연계해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응원 플래시몹을 선보인다.

먼저 10월19일 낮 12시~오후 2시 사이 2회에 걸쳐 화명생태공원에서 열리는 BOF 개막식에서 2만8000여명의 국내·외 미래세대에게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플래시몹을 선보인다.
 

2030부산월드엑스포 제6회 컨퍼런스 '플래시몹' 행사 <사진제공=부산시>

BOF 콘서트가 개최되는 화명생태공원의 팬덤파크에서 진행될 플래시몹은 부산의 청년들로 구성된 G.A.D 댄스팀을 중심으로 부산의 청년 50여명이 함께 하며, 공연을 기다리는 관람객들에게 깜짝 이벤트를 선사한다.

청년 참가자들은 브루노마르스의 런어웨이 베이비(Runaway Baby) 락킹 군무로 관객 호응을 유도한 후 BOF 참가팀인 세븐틴의 ‘아주 나이스’로 일반인도 함께 참가할 수 있는 플래시몹을 진행하고, 메건 트레이너의 ‘저스트 갓 페이드(Just Got Paid)’로 단체안무를 선보이며 응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6시부터는 해운대 구남로의 BOF 연계 행사장인 K-POP Land에서 2차례 군무로 다시 한번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응원전을 시작으로 2023년 봄 무렵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의 부산방문 시까지 시민들의 유치열기를 결집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오는 24일 개최되는 LPGA 골프대회, 11월 개최 예정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 계속되는 국내 주요행사와 축제의 장에서도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2030월드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