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스포츠
벤투호, 손흥민‧이강인 포함 최정예 멤버 출격11월4일 월드컵 2차 예선 및 브라질과 친선전 명단 발표
이강인 선수가 스리랑카 전에서 볼을 다루고 있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벤투호가 4일 11월 A매치에 참가할 23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은 14일(이하 한국시간) 밤 10시 레바논 베이루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레바논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4차전을 치른다. 레바논전 종료 후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로 이동해 19일 저녁 10시 30분(한국시간)에 브라질과 친선경기를 갖는다.

벤투 감독은 4일 오전 축구회관에서 레바논-브라질 A매치 2연전에 나설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큰 폭의 변화는 없다. 지난 10월 스리랑카-북한전 당시 소집 명단에서 백승호(SV다름슈타트), 이재익(알라이얀), 이동경(울산현대)이 제외됐고 주세종(FC서울)이 새로 이름을 올렸다. 주세종은 월드컵 2차 예선 시작 후 첫 소집이다.

주장 손흥민(토트넘홋스퍼)와 이강인(발렌시아CF), 황희찬(레드불잘츠부르크), 황의조(지롱댕보르도) 등 해외파와 홍철(수원삼성),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 김문환(부산아이파크) 등 국내파 기존 선수들은 무난히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레바논과의 경기를 승리로 끝낸 뒤 브라질과의 친선경기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어 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기회로 삼겠다는 각오다.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 11월 A매치 소집명단 (총 23명)

▷GK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삿포로)

▷DF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박지수(광저우에버그란데), 권경원(전북현대), 홍철(수원삼성),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 김문환(부산아이파크)

▷MF 정우영(알사드), 황인범(밴쿠버화이트캡스), 주세종(FC서울), 이강인(발렌시아CF),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킬), 남태희(알사드), 손흥민(토트넘홋스퍼), 황희찬(레드불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FW 김신욱(상하이선화), 황의조(지롱댕보르도)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동절기 국민 절전캠패인 개최
[포토] 2019 Water-Detente 대토론회 개최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숲 공동체가 희망이다’ 특강
[포토] ‘2019 수원시의회 환경국 행정감사’
[포토] 국회기후변화포럼 제38차 정책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