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당신의 여행 스토리를 보여주세요”한국관광공사, 11월13일~12월8일까지 국내여행 영상 공모전 개최
대한민국 여행 영상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한국관광공사>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참신한 국내여행 영상 발굴을 위해 ‘대한민국 여행 영상’ 공모전을 이달 13일부터 12월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여행(음식, 명소, 액티비티 등)을 주제로 제작한 10분 이내의 영상이 대상이며, 공사는 주제적합성, 대중성, 독창성, 완성도를 고려해 최우수상 1팀(200만원/액션캠 수여), 우수상 2팀(100만원/촬영용 짐벌 수여) 등 총 7팀의 영상을 12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여행 정보 유튜브 채널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게재된다.

만 14세 이상의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에 맞는 영상을 제작해 개인 또는 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참가 신청서에 영상이 게재된 유튜브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단, 영상 제목에 ‘대한민국 영상 공모전’ 문구를 포함해야 하며, 영상 정보에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한국관광공사’ 해시태그를 꼭 삽입해야 한다.

공모전 참가 신청 및 세부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및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13일 오전 10시부터 확인 가능하다.

김경수 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밌고, 다양한 국내여행 콘텐츠를 발굴함과 동시에, 비교적 해외여행에 비해 활성화되지 못했던 국내여행 분야의 유튜버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베트남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베트남대사 예방 받아
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박병석 국회의장, 주한불가리아대사 예방 받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