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계절별 가기 좋은 섬 공유 및 방문 이벤트 개최

[환경일보]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가 올 한 해 동안 소개한 ‘계절별 가기 좋은 섬 34선’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참여 이벤트가 열린다.

해양수산부는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9년 한 해 동안 지자체의 추천과 섬 관광 전문가 회의를 통해 선정된 34곳의 섬을 계절별로 소개해 왔다.

이 섬들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국민 참여 이벤트는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추천 섬을 소개하는 이벤트와 섬 방문 이벤트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봄에 가기 좋은 섬 <자료제공=해양수산부>

개인 누리소통망(SNS) 공유 이벤트는 11월 2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 한 뒤,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의 관련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고, 개인 누리소통망(SNS) 친구에게 게시물을 공유하면 된다.

여름에 가기 좋은 섬 <자료제공=해양수산부>

섬 방문 이벤트는 내년 2월2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 한 뒤, 추천 섬 34곳 중 한 곳 이상을 방문해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가을에 가기 좋은 섬 <자료제공=해양수산부>

인증사진을 올릴 때는 #섬관광, #섬이름, #계절별가기좋은섬 등 해시태그를 필수로 포함해야 하며, 이후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개인 누리소통망(SNS) 주소를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겨울에 가기 좋은 섬 <자료제공=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이벤트당 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김태경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우리나라에는 풍경이 매우 아름답고 즐길거리가 다양하여 가볼 만한 섬이 매우 많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연말연시에 많은 국민이 추천 섬을 방문하여 가족, 친구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해양수산부>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